新歌歌词下载,兰亭序歌词,七里香歌词,后来歌词,双笙,等你下课歌词,lrc歌词下载,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乐趣喵歌词网
热搜:

 

专辑『미리듣기』的简介

  

‘오지은’식 자기고백을 덜어내고 헐렁한 유머와 농담 섞인 뻔(FUN)함을 담은 가사와 멜로디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 온 멤버들과 결성한 밴드 ‘오지은과 늑대들’

2007년의 1집 “지은”, 2009년의 2집 역시 “지은”이란 타이틀로 발표한 자기 고백적 노래들로, 외로운 새벽의 동반자이자 이별을 겪은 이 세상 여인들의 단짝친구로 등극했던 ‘오지은’. 2집의 활동을 마칠 즈음 그녀는 모든 인생과 음악에 대한 고민들을 가득 안고 홋카이도 기차 여행을 하게 되는데, 여행 막바지에 이르러 “아! 나도 사람의 마음을 시원하게 뻥 뚫어주는 밝은 음악을 한 번 즐겁게 해보고 싶구나!”란 생각을 한다. 여행에서 돌아와 정신을 차려보니 헐렁하고 밝은 노래들을 만들고 있었다는 그녀는 이젠 대낮 햇살의 친구이자 사랑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들의 말동무가 되어 쾌활한 기운을 전하려 있다.

타이틀곡인 ‘너에게 그만 빠져들 방법을 이제 가르쳐줘’는 막 사랑에 빠진 여자 아이의 마음을 꽤나 살벌하게 질주하는 연주로 담아냈다. ‘오지은과 늑대들’의 특징이자 매력이 가장 잘 표현된 곡이기도. 공연 장에서도 관객들로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올 여름 히트 예감 트랙이다. 연주에서 능글맞은 여유가 느껴지는 ‘아저씨 미워요’는 첫 트랙과는 상반된 분위기로 나이 많은 아저씨를 좋아하는 또 다른 여자아이를 노래한다. ‘오지은’마저 그 여자아이에 적극 빙의되어 평소와 다른 보컬을 들려주고 있다.

쌓인 곡들을 공연 때 못 보여주면 안달병에 걸리는 ‘오지은’은 2009년 11월, 단독공연을 준비하는 합주에서’ 정중엽’, ‘신동훈’, ‘박민수’, 당시 베이스 ‘강병성’에게 “너에게 그만 빠져들 방법을 이제 가르쳐 줘” 와 “아저씨 미워요”를 들려준다. 그 곡을 들은 그들은 일사천리로 편곡을 완성해 나갔고, 그 순간 ‘오지은’은 “오 마이 갓! 얘들이랑 아예 밴드로 하고 싶어!!”라고 울부짖었다고. 그녀는 그 때를 밝은 곡에서 조차도 여지없이 아우라를 뿜어내는 그들을 진정한 프로로 인정하게 된, 아니 사실은 그들의 철없음이 빛을 발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 순간이었다! 고 회상하고 있다. 하지만 멤버 모두 차가운 도시 남자 계열인 관계로 누구 하나 먼저 나서서 의기투합을 외치지 않은 채 시간은 나른하게 흘러갔고, 햇살이 따가워지는 여름이 시작될 쯤 정신이 번쩍 든 ‘오지은’은 급하게 멤버들을 소집한다. 그렇게 다시 한번 불타오른 멤버들은 일주일만에 두 곡의 녹음과 믹싱을 완료하였다. 또한 “밴드 사운드는 아날로그 콘솔이지~!” 라는 꼬장꼬장한 취향으로 역시 평소 마음이 잘 맞던 ‘오형석 기사’와 함께 SSL믹서로 작업 한 덕분에, 디지털 싱글로 공개되는 이 두 곡에 쨍한 햇살과 스니커즈 신고 달리며 맡는 바람의 느낌을 담아낼 수 있었다고 한다.

사실 멤버들 모두가 마음 내키는 대로 급격히 몰입하거나 손 놓고 나 몰라 하거나 이지만, 언제나 마음만은 늑대들의 야심과 흑심으로 가득 차있는 ‘오지은과 늑대들’. 그리고 그들의 헐렁한 유머와 재치의 맛보기가 담긴 디지털 싱글 “미리듣기”. 그들의 모든 음악은 10월 정규앨범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그리고 비주얼에도 욕심을 부리는 ‘오지은과 늑대들’을 위해 특별히 디지털 싱글의 쟈켓과 홈페이지의 일러스트는 ‘이크종(ickjong)’이 도맡아 가장 있는 그대로의 ‘오지은과 늑대들’을 담아냈다.

专辑『미리듣기』的作者歌手
专辑『미리듣기』的歌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