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歌歌词下载,兰亭序歌词,七里香歌词,后来歌词,双笙,等你下课歌词,lrc歌词下载,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乐趣喵歌词网
热搜:

 

专辑『Flavor』的简介

  

홍대 앞에서 독특한 보드카향 모던록으로 마니아 군단을 이끌던 네 명의 젊은이들이 이제 2008년 가을, ‘인디 영웅’이란 직함마저 내려놓으려 한다.

인디와 주류의 경계(인디vs주류 논란)를 불태울 올해 단 한 장의 앨범 ‘Flavor’. 섭씨 4도의 보드카를 단숨에 들이켜듯 알싸한 청량감과 달콤한 멜로디가 마침내 아찔한 황금비율의 맛(Flavor)를 주조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보드카레인2집 ‘Flavor’는 1집 ‘The Wonder Years’를 통해 홍대 앞에서부터 펜타포트 페스티벌 메인 스테이지까지 진군한 무서운 인디 밴드 보드카레인이 단 18개월만에 이뤄낸 초음속 성장기에 가깝다.

? 2집의 중심에 있는 클린업 트리오’ 2-3-4번 트랙

앨범의 ‘클린업 트리오’ 2-3-4번 트랙이 분출해내는 풍성한 멜로디만으로도 청자를 넉다운시킬 이번 앨범은 브리티시 인베이전과 신스팝 신드롬-브릿팝 열풍-거라지 리바이벌로 이어진 영국 팝-록의 줄기에서 추출해낸 진액을 담고 있다. 앨범 안에서 런던과 글래스고, 리버풀의 떠들썩한 멜로디로 깨워낸 지금 여기, 서울 제너레이션의 고민과 감성은, 홍대 앞을 거니는 네 젊은이의 일상을 마치 두 발짝 뒤에서 쫓듯 아슬아슬하게 펼쳐진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100퍼센트의 여자아이를 만나는 일에 관하여' 라는 수필을 통해 만들어진 타이틀 곡 ‘100 퍼센트’는 3번 트랙 ‘걷고 싶은 거리’와 치열한 경합 끝에 타이틀 곡으로 최종 낙점됐다. 영락 없는 비틀스의 창조적 재래로 평가 받을 이 곡은 고색창연한 올드팝 스타일의 셔플 리듬에 현대적인 감각을 불어넣은 곡으로 아름다운 멜로디 , 화련한 스트링 연주, 다양하고도 탄탄한 리듬 섹션 등

밴드의 긴밀한 호흡이 잘 드러나 있는 팝 넘버다. 보코더(vocoder)를 이용한 풍성한 코러스 사운드, 능숙하게 클라이막스로 끌고 가는 다채로운 곡의 변화가 한층 원숙해진 보드카레인의 편곡 역량을 집약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그 외에 놀라운 훅을 지닌 3번 트랙 ‘걷고 싶은 거리’는 세련된 진행에 단 한번만 들어도 뇌리 깊숙히 박히는 코러스를 탑재한 곡.

2번 트랙 ‘챠밍 고고 디스코스타’는 신스팝을 가미한 디스코 스타일의 넘버. 보드카레인의 참신한 음악적 시도가 느껴지는 곡으로서 귀를 간지럽히는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찰랑대는 기타 연주의 조화가 이채로운, 보드카레인의 새로운 진화가 예상되는 곡이다.

이밖에 2008년, 여전히 유감스러웠던 시대에 던져진 통렬한 반격 ‘초고층 서커스’까지, 앨범은 스트레이트한 록 사운드에 유려한 멜로디가 일체를 이뤄 시종 긴장감을 유지한 채 흘러간다.

专辑『Flavor』的作者歌手
专辑『Flavor』的歌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