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歌歌词下载,兰亭序歌词,七里香歌词,后来歌词,双笙,等你下课歌词,lrc歌词下载,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乐趣喵歌词网
热搜:

 

  

한국대중음악사에 있어 가장 풍성했던 시기 1990년대. 

S.E.S, 솔리드, 클론 등 90년대를 대표하는 인기 뮤지션의 음악을 인디밴드의 새로운 시선으로 편곡하여 90년대 한국 대중음악을 정리해봅니다. 

뮤직BAR 트리뷰트 90'은 Daum뮤직과 5개의 인디 레이블이 함께하는 프로젝트로 단순한 스튜디오 라이브 영상을 넘어 새로운 음원발매를 통해, 또 다른 작품과의 만남을 기대합니다. 

인디 밴드만의 색깔을 담은 신선한 결과물로 보다 많은 대중과 인디 아티스트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Tribute90’ Part 2. 

평균연령 20대 초반, 조금은 어린나이인 5명의 멤버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거친 에너지와 섬세한 연주가 완벽한 교집합을 이루어낸 미니앨범 ‘엔터(ENTER)’의 발매를 통해 음악씬에 커다란 파장을 불러오며 ‘한국에서 글래스톤베리에 보낼 수 있는 유일한 밴드’라는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최근 1집 ‘억세스 오케이(ACCESS OK)’를 발표하며 다시 한 번 거침없이 폭발적인 무대매너와 음악성, 여기에 대중성까지 더하며 합격점을 받은 칵스는 한국과 아시아의 각종 음악페스티벌의 러브콜을 받으며 글로벌밴드로 진행중인 한국 밴드 음악계의 차세대 대표주자임을 보여주고 있다. 

가요의 황금기라고 일컬어지는90년대 음악을 리메이크하기 위해 칵스가 한자리에 모여 음악을 찾기 시작했다. 하지만, 가장 나이가 많은 멤버가 86년생, 대부분의 멤버가 88년생인 칵스에게 90년대는 감성적으로 음악에 접근하기엔 아직 풋내기이던 시기. 이런 그들에게 리메이크를 위해 생각해낸 음악들은 모두 2000년대 작품들, 결국 선배 뮤지션에게 조언을 구하면서 ‘E.O.S’라는 밴드를 알게 되었다. 처음으로 테크노 음악을 국내에 소개했던 90년대의 ‘E.O.S’와 지금 가장 새로운 느낌의 음악을 구사하는 칵스, 두 팀에게선 많은 공통점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곡에서 주목 할 부분은 평소 강력한 폭발적인 밴드사운드를 들려주었던 칵스가 새롭게 미니멀한 리듬을 바탕으로 무그(MOOG) 이펙터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만들어낸 독특한 톤의 기타사운드, 신스드럼 프로그래밍, 그리고 퍼커션의 적극적인 연주를 통해 색다르게 톡톡 튀는 재미 요소이다. 그리고 팝 성향의 보컬라인을 또렷하게 청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른 요소들은 최대한 절제하여 미니멀한 구성의 매력을 극대화 하였다. 그러나 악기들과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해오던 기타가 갑자기 솔로에서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것과 같이 칵스 특유의 도발적인 매력도 잃지 않았다.

专辑『'Tribute90' Part.2 - 넌 남이 아냐』的作者歌手
专辑『'Tribute90' Part.2 - 넌 남이 아냐』的歌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