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歌歌词下载,兰亭序歌词,七里香歌词,后来歌词,双笙,等你下课歌词,lrc歌词下载,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乐趣喵歌词网
热搜:

 

专辑『웨ㅔㅔㅔㅔ』的简介

  

댄스 플로어를 지배하는 디스코의 제왕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술탄 오브 더 디스코는 나잠수 (보컬/댄스), J.J 핫산 (댄스), 김간지 (드럼), 지 (베이스), 홍기 (기타)로 구성된 디스코/훵크/소울 밴드다. 2006년 결성 당시는 립싱크 댄스 그룹으로 출발했으나 2010년 현재와 같은 멤버의 진용을 확립한 이래로는 한국에서 보기 드물게 디스코 음악을 라이브로 연주하는 밴드로 탈바꿈, 현재에 이르고 있다.

원래 밴드가 존재하기 전에 이름부터 지었던 게 그 시작이었다. 다이어 스트레이츠의 ‘술탄 오브 스윙’에서 이름이 유래, 디스코의 술탄이라는 게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에서 지은 것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처음부터 라이브 밴드를 지향하긴 했으나 멤버들의 연주 실력 부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립싱크로 춤을 췄던 게 어느새 정체성이 되어 이왕 이렇게 된 거 ‘한국 최초의 인디 아이돌’이나 ‘중동 석유 재벌의 아라비안 훵키 소울’ 같은 컨셉트를 갖다 붙인 결과 보기 드문 희한한 그룹이 되었다. 그러한 편성으로 발표한 것이 2007년 데뷔 EP ‘요술왕자’다.

하지만 개그의 와중에서도 노래에 담겨 있는 범상치 않은 음악적 디테일은 리더이자 작곡자인 나잠수의 야심이 겨우 립싱크 댄스에 머물고 있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었다. 밴드를 시작하면서 디스코와 인연을 맺게 된 이래 이 장르의 본질을 파고들어 가다가 황금기였던 6~70년대 미국의 소울/훵크 음악에 심취하게 된 그의 궁극은 당시의 음악을 한국에서 제대로 연주하는 라이브 밴드를 하는 것이었다. 그리하여 댄서 위주로 구성되어 있던 팀을 대거 재편, 김간지, 홍기, 지 등의 실력 있는 연주자들을 멤버로 영입했고, 그들과 함께 2010년 EP ‘Groove Official’을 발매했다.

그렇게 두 장의 EP를 발매하고도 3년을 더 기다린 2013년, 결성 8년 만에 술탄은 첫 정규 앨범 ‘The Golden Age’를 발매한다. 제목에 걸맞게 디스코의 황금시대에 활동했던 거장들의 유산을 독자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낸 밀도 높은 디스코/훵크/소울 사운드를 담고 있는 이 앨범을 통해 술탄은 개그 그룹에 불과하다는 기존의 인식을 한 순간에 뒤집어 놓으며 음악적 측면에서도 확실하게 인정을 받게 되었다. 그 결과 한국대중음악상 댄스

专辑『웨ㅔㅔㅔㅔ』的作者歌手
专辑『웨ㅔㅔㅔㅔ』的歌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