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歌歌词下载,兰亭序歌词,七里香歌词,后来歌词,双笙,等你下课歌词,lrc歌词下载,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乐趣喵歌词网
热搜:

 

专辑『1st Album Part.B - Sunny Blues』的简介

  

‘시간여행자’가 되어 돌아가고 싶은 그 때 그 시절, 써니힐(SunnyHill) 첫 번째 정규 앨범 Part.B [Sunny Blues]

누구에게나 반짝이던 시절은 있다.

“Goodbye To Romance”, “그 해 여름”에서 아름답던 청춘의 기억을 선보였던 써니힐(SunnyHill)이 다시 한 번 ‘추억’을 이야기하는 노래로 돌아왔다.

지난 여름, 정규 앨범 Part.A를 통해 직장인들에게 신선한 월요병 타파 메시지를 보냈던 써니힐은, 이번 앨범에서 역시 ‘직장인’ 키워드를 놓지 않았다. 정규 앨범 Part.B에는 그녀들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과 함께, 숨가쁘게 지금을 살아가는 직장인들로 하여금 잠시 사색에 잠기게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는 말 그대로 교복을 벗고 사회인이 되어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야기이다. 마냥 즐거운 기억으로만 가득한 시절은 아닐지라도, 가족과 함께 혹은 친구와 함께이기에 ‘꺄르르’ 소리 내어 웃을 수 있던 우리들의 찬란했던 ‘전성기’. 어른이 되면 마냥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너무나도 다르다. 앞만 보고 달려가기에도 바쁜 일상 속에서 ‘행복’이라는 단어는 잊어버린 지 오래인 우리들의 출근길에 써니힐이 즐거운 상상을 던진다.

‘단 하루, 시간여행자가 될 수 있다면 돌아가고 싶은 당신의 전성기는 언제인가요?’

1. 겨울의 끝 (Intro) (작곡, 편곡 : KZ)

이번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트랙, “겨울의 끝”은 작곡가 KZ의 곡으로 오보에, 알토 플루트, 클라리넷, 그리고 현악 4중주로 클래식한 느낌을 표현해냈다. 오보에의 맑고 청아한 소리는 기쁨과 슬픔을 동시에 담아내는 듯한 오묘한 소리로,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느낌을 주는 클라리넷의 몽롱한 음색과 잘 어우러진다. 마음을 흔들어놓을 정도의 깊은 울림을 지닌 악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아내는 아름다운 감동은 듣는 이의 감성을 끊임없이 건드린다.

2. Better Woman (작곡, 편곡 : KZ, 아르마딜로 / 작사 : KZ, 주비)

작곡가 KZ와 아르마딜로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으로, 톡톡 튀는 통기타 반주에 리드미컬한 보컬 라인과 후렴부의 아카펠라 화음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써니힐의 주비가 직접 작사와 보컬 디렉터로 참여하였으며,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다’는 소망과 함께, ‘좀 더 나은 여자가 되고 싶다’는 자신의 가치관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3. 교복을 벗고 (작곡, 편곡 : KZ, 태봉이 / 작사 : D’DAY)

써니힐 정규 앨범 Part.B의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는 써니힐과 환상적인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KZ와 “시트콤”의 작곡가 태봉이, 작사가 D'DAY가 참여하였다. 포크를 기반으로 모던락 클래식, 그리고 뮤지컬적인 요소가 함께 들어가 있는 독특한 형태의 곡으로, 대중가요로는 이색적으로 목관 3중주(오보에, 플루트, 클라리넷)가 어우러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목관 악기의 아름답고 부드러운 소리를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번의 재녹음과 편곡수정을 거쳤으며, 최고의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 써니힐의 보컬을 더욱더 부각시키기 위해 멤버 4명이 직접 코러스 세션으로 참여하였다.

“교복을 벗고”는 한 여성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성장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현 직장인들의 고통과 애환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교복을 입고 미래에 대해 꿈꾸고 꺄르르 웃으며 친구들과 수다를 떨던 그 시절. 빨리 교복을 벗고 사회의 일원이 되어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었던 그 시절. 이처럼 행복하고 찬란했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다시 한 번 열심히 살아가겠다는 다짐이 가사에 담겨있는 희망적인 메시지의 트랙이다.

4. King

专辑『1st Album Part.B - Sunny Blues』的作者歌手
专辑『1st Album Part.B - Sunny Blues』的歌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