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歌歌词下载,兰亭序歌词,七里香歌词,后来歌词,双笙,等你下课歌词,lrc歌词下载,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乐趣喵歌词网
热搜:

 

专辑『꽃샘바람』的简介

  

한국의 ‘조니 미첼’ 이라 불리는 포크 싱어송라이터 손지연

툭 던지듯 들려주는 그녀의 이야기, 삶의 진솔함을 노래하다.

한국의 ‘조니 미첼’이라 불리며 상처 받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진솔한 가사와 독특한 코드 진행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작곡 능력으로 주목을 받았던 싱어송라이터 손지연이 2008년 3집 [메아리 우체부 삼아 내게 편지 한 통을] 이후 5년 만에 4집 앨범 [꽃샘바람]을 발매한다.

이번 음반은 총 10곡이 담겨 있으며 전곡을 그녀가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통기타 연주도 직접 연주했다. 그녀는 삶을 보다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 하고 있으며, 전작 들 보다 좀 더 단순화된 코드진행 위에 그녀가 늘 그래왔듯이 여전히 자신의 삶과 세월을 고스란히 가사에 담아내어 이전보다 더욱더 깊어진 고민들을 직설적으로 드러내고 있다. 또한, 이번 음반은 국내 대중음악사를 훌륭히 장식한 ‘낯선사람들’의 멤버이자 그녀의 오랜 친구인 ‘고찬용’이 프로듀서로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와 표현의 폭을 넓혀 사운드적인 면에서 더욱더 정갈한 느낌을 갖게 하였다.

2003년 데뷔 후 3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그녀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펼치며 수 많은 공연들을 통해 팬들을 만나왔던 손지연. 그녀의 새로운 앨범 [꽃샘바람]을 통해 때론 깊이 있게 때론 낭랑한 보이스로 담담하게 담아낸 그녀만의 이야기로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설 예정이다.

꽃이 필 무렵, 달콤 쌉싸름한 마약과도 같은 그녀의 노래가 우리 귓가에 가득 흘러 들어와 줄 것을 기대해 본다.

작가주의적 감성의 소유자, 손지연

한국의 조니 미첼이라 불리는 손지연은 경력 10년을 꽉 채운 여성 싱어송라이터다. 한국의 밥 딜런(Bob Dylan)이라 불렸던 70~80년대의 중요한 포크 가수 양병집이 제작자로 나서 세간의 이목을 끌며 1집 [실화-My Life’s Story, 2003]를 발표했다. 데뷔 앨범의 내용은 신선했다. 그녀의 곡과 노랫말은 당대 인디 씬의 감성들과 거리를 두었다. 모던한 멋이나 세련미가 도드라지는 음악이 아니었다. 그렇다고 또 구닥다리 옛날 감성도 아니었다. 과거의 일을 말하든 현재의 풍경을 말하든 그녀의 음악에는 자기 고유의 어법이 있었다. ’호떡’과 ’실화’같은 곡에서 들려준 지나치리만치 솔직한 감정들은 손지연만이 감행할 수 있는 무엇이었다.

그로부터 2년 뒤에 그녀 스스로 프로듀서로 나서며 발표한 2집 [Egoist]는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감정을 도발적이다 싶을 만큼 직설적으로 노래하였다. 사운드를 풍성하게 채우려는 욕심이 없었던 탓에 당대의 감성과는 더 멀어져 버렸다. 그러나 덕분에 자기만의 작법과 언어는 더 부각되었다. ‘날’과 ’너’같은 노래를 통해 그녀는 사랑을 능동적으로 갈구하는 여성 뮤지션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오지은과 흐른 등 2000년대 후반 부쩍 늘어난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계보 맨 앞줄에 놓일 만한 자기 색깔을 확립했다.

3년 뒤 발표한 3집 [메아리 우체부 삼아 내게 편지 한 통을]에서 그녀는 다시 한 번 프로듀서로 나섰다.

모두 동시녹음으로 진행하여 자연스러움이 색다른 느낌을 전해주었으며, 데뷔 앨범의 안정적인 사운드와 편곡, 두 번째 앨범의 확고한 자기 색깔, 이 두 가지를 절충 하려 한 앨범이었다. 감정의 농도는 다소 순화되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조각배’와 ’춤추는 머슴’같은 좋은 곡을 써냈다. 그리고 다시 5년이 흘러 네 번째 앨범 [꽃샘바람]을 들고 그녀가 돌아왔다. 이번에 그녀는 고찬용을 프로듀서로 맞이했다. 양병집이 제작자로 나섰을 때만큼이나 세간의 이목을 끌 것이 분명하다.

음악을 통해 한 편의 시, 한 편의 영화, 한 폭의 그림을 그리듯 자신의 삶을 솔직하고 명료하면서도 유유하게 표현해내고 있는 손지연.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올곧이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온 지난 세월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 그녀의 음악들이 이 봄 참을 수 없이 기다려진다.

专辑『꽃샘바람』的作者歌手
专辑『꽃샘바람』的歌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