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歌歌词下载,兰亭序歌词,七里香歌词,后来歌词,双笙,等你下课歌词,lrc歌词下载,歌词网 设为首页 加入收藏 网站地图
乐趣喵歌词网
热搜:

 

专辑『Bleu Film Vol.3』的简介

  

한국 재즈 힙합계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음악 PD, 대학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김디지의 재즈힙합 앨범 [Bleu Film Vol.3]의 앨범을 공개 하였다. 재즈 힙합계의 거성 누자베스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열었던 콘서트에서 유일하게 플레이 된 한국 재즈힙합 음악, 프로듀스 한 모든 순수음악(Jazz, Classic, Popera, Jazz Hiphop)앨범을 단숨에 10주 이상 장르 차트 1위에 랭크 시킨 음악적 스펙트럼 하지만 독설과 거친 언행, 정치성향 등의 이슈로 가려 졌던 김디지(Deegie)의 세 번째 공식 재즈힙합 음반 [Bleu Film Vol.3]을 공개하였다.

지난 2011년 5주에 거쳐 디지털 싱글로 공개 한 디지의 재즈 힙합앨범 전작 [Bleu Film Vol.2]은 힙합 프로듀서로서는 최초 최단기 재즈차트 1위, 디지털 싱글 공개 후 공개 곡 모두를 5주 연속 재즈차트 1,2위에 랭크 시키며 명불허전을 과시하였다.

타이틀 곡 ‘소맥한잔 말아봐 (Feat.moxnox)’는 이지 리스닝 재즈힙합 곡이다.

현재 뉴욕 및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에서 핫한 아시아계 섹소폰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Jullian Chan, 베이스 플레이어 AJ와 김디지가 협연한 재즈 힙합 곡으로 바쁜 현대를 사는 20~30대의 삶을 표현해낸 곡이다.

평소 김디지가 즐겨 듣던 가요들의 제목을 중심으로 작사를 하여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가사는

“세상 산다는 게 힘들어도 죽고 싶어도 어쩔 수 없이 살아가는 우리의 삶을 이야기 하고 싶었다”는 김디지의 철학을 녹여낸 곡이다.

[타이틀 곡 소개] Doobob (Feat. 나건필)

김디지 음악 전매특허인 리얼 레코딩 방식의 리 샘플링 (Re_Sampling) 기법을 활용한 ‘Doobob’은 힙합음악 작법 중 하나인 샘플링 작법을 실제 연주나 보컬이 직접 불러 리 샘플링 하여 완성된 곡이다.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히든싱어 ‘김건모’ 편에서 우승을 하며 김건모 모창의 달인으로 선정되었던 개그맨 겸 MC 나건필이 국민가수 ‘김건모’의 모창을 하여 신곡에 녹음을 하였다.

곡 작업에 앞서 ‘이번 곡 자체가 상당히 재미있는 실험이 될 것’이라며 해외 외신에 인터뷰를 마친 김디지는

‘평소 존경하는 김건모 선배님과 함께 조금 무거운 노래를 작업하고 싶었고 사실 이 곡을 작업하는 초기부터 김건모 선배님의 히트곡 ‘스피드’에 나오는 세션의 한 부분을 샘플링 하여 작업해서 직접 부탁을 드리고 싶었으나 곡 자체의 모티브가 너무 가벼워 좀더 색다른 실험을 하고 싶어 나건필씨께 부탁하게 되었다”라 곡 제작 배경을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다.

한편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은 말레이시아 21:05 스튜디오와 싱가폴의 한 스튜디오에서 녹음과 작업을 하였고 담당 레코딩 엔지니어로는 프로듀서 JD Wong이 참여하였다. 앨범의 정식 명칭 'Deegie's In True Mental(디지스인트루멘탈)'인 이번 디지의 앨범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루와 싱가폴을 비롯한 해외 3개의 스튜디오와 국내 2곳의 스튜디오에서 작업이 진행 되었다.

专辑『Bleu Film Vol.3』的作者歌手
专辑『Bleu Film Vol.3』的歌曲